Logger Script maru game school
공지사항

MARU School

개강일
국비 매월 개강
02.584.0806
웹툰과정
그래픽 과정 웹툰과정

웹툰과정

웹툰 제작 과정

웹툰 제작 과정을 통해 자신이 이야기 하고 싶은 서사를 표현하기 위해 , 연출 기법 , 드로잉기초 , 시나리오 작법등을 배우는 과정
상담문의 시간표조회 수강료조회 무료진로상담
  1. BASIC과정에서는 시나리오 및 세계관 설정법 , 스토리 텔링 구성법 등을 공부하게 됩니다.

  2. LEVEL UP과정에서는 주인공 설정 및 동작 표현 , 인상표현 등 본격적인 드로잉 스킬을 공부하게 되는 과정입니다.

  3. 웹툰 연출 과정에서는 서사에 의한 등장인물들의 정체성을 완성시킨 시점에서 화면 연출 기법 및 컷 서사 기법을 표현하는 단계입니다.

  • BASIC
  • 1 전달 목표 설정하기

    2 전체 시나리오 전개 하기

    3 세계관 정리하기

    4 드로잉 툴 파악하기

  • LEVEL UP
  • 1 눈동자 법칙 드로잉 연습

    2 실루엣 법칙 드로잉 연습

    3 배경 드로잉 효율성 높이기

    4 장르적 드로잉 연습하기

  • 웹툰 제작하기
  • 1 컷 편집 연습하기

    2 다양한 카메라 연출 하기

    3 빛의 이해와 컬러링 연습하기

    4 시나리오 수정 및 연출 수정 연습하기

  • 웹툰 작가로서의 성장을 위한 완벽 가이드

    웹툰 작가로서의 성장을 위한
    완벽 가이드

    클립 스튜디오 사용법과 드로잉 기초를 배우고 점, 선, 면을 통해 실루엣-러프-스케치-클린업 까지의 선화를 실습합니다. 형태와 밀도 빛, 색에 대한 이론을 통해 기본 드로잉 원리와 디자인 용어에 대한 이해도를 높히는 단계입니다.

    얼굴 뼈의 구성원리를 이해하고 단계별로 얼굴 도형화 학습을 한 후 몸통뼈의 구성원리를 통해 인체 비례지표를 통한 비율을 학습하고 동세 표현을 실습합니다. 팔과 다리, 손과 발 구성원리를 이해하면 개방, 폐쇄 원리로 캐릭터의 성격을 묘사해 나갑니다.

    이목구비의 표현실습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헤어라인, 스타일 연출 방식을 이해하며 실습해 나갑니다. 도형화를 기반 으로 복식의 재질감, 두께감에 따른 소재별 주름을 묘사하며 캐릭터를 심화시키고 매력도를 높이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20~30컷의 단편 웹툰을 기획하고 글 콘티를 작성하며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고 표현해 나가는 방법을 이해하고 콘티를 통해 컷을 이해하고 콘티 작업 프로세스를 실습하며 칸만화와 스크롤 방식 웹툰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학습합니다.

    주연, 조연, 엑스트라를 묘사하고 도형화 기반의 인물, 복식을 묘사하는 방법을 배우고 이야기를 더욱 몰입도 있게 전달하기 위해 집중선, 효과선의 묘사와 작화 클린업, 선을 활용한 먹선, 겹선, 속도선의 묘사를 실습하며 작품의 퀄리티를 한 층 끌어올리는 단계입니다.

    밑 색을 위해 인물별 스와치 제작과 서브류 활용 올가미 채색, 버킷 툴 설정 및 사용을 학습합니다. 레이어 블랜딩 모드를 활용한 명함묘사와 피부 표현의 변형으로 퀄리티를 올리고 흐리기, 손끝, 그라데이션 툴, 레이어 블랜딩 모드로 1도 2도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레이어 블랜딩 심화, 곡선, 색상 균형을 통해 전체 컷과 컷선 분할을 이용해 컷 연출을 마무리합니다. 식작업을 위한 말풍선 종류 및 사용 방법, 위치선정 폰트 설정 및 크기 조절을 실습하여 최종 작업물을 완성하고 웹툰 작가데뷔 및 취업 준비에 돌입합니다!!

    클립 스튜디오 사용법과 드로잉 기초를 배우고 점, 선, 면을 통해 실루엣-러프-스케치-클린업 까지의 선화를 실습합니다. 형태와 밀도 빛, 색에 대한 이론을 통해 기본 드로잉 원리와 디자인 용어에 대한 이해도를 높히는 단계입니다.

    얼굴 뼈의 구성원리를 이해하고 단계별로 얼굴 도형화 학습을 한 후 몸통뼈의 구성원리를 통해 인체 비례지표를 통한 비율을 학습하고 동세 표현을 실습합니다. 팔과 다리, 손과 발 구성원리를 이해하면 개방, 폐쇄 원리로 캐릭터의 성격을 묘사해 나갑니다.

    이목구비의 표현실습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헤어라인, 스타일 연출 방식을 이해하며 실습해 나갑니다. 도형화를 기반 으로 복식의 재질감, 두께감에 따른 소재별 주름을 묘사하며 캐릭터를 심화시키고 매력도를 높이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20~30컷의 단편 웹툰을 기획하고 글 콘티를 작성하며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고 표현해 나가는 방법을 이해하고 콘티를 통해 컷을 이해하고 콘티 작업 프로세스를 실습하며 칸만화와 스크롤 방식 웹툰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학습합니다.

    주연, 조연, 엑스트라를 묘사하고 도형화 기반의 인물, 복식을 묘사하는 방법을 배우고 이야기를 더욱 몰입도 있게 전달하기 위해 집중선, 효과선의 묘사와 작화 클린업, 선을 활용한 먹선, 겹선, 속도선의 묘사를 실습하며 작품의 퀄리티를 한 층 끌어올리는 단계입니다.

    밑 색을 위해 인물별 스와치 제작과 서브류 활용 올가미 채색, 버킷 툴 설정 및 사용을 학습합니다. 레이어 블랜딩 모드를 활용한 명함묘사와 피부 표현의 변형으로 퀄리티를 올리고 흐리기, 손끝, 그라데이션 툴, 레이어 블랜딩 모드로 1도 2도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레이어 블랜딩 심화, 곡선, 색상 균형을 통해 전체 컷과 컷선 분할을 이용해 컷 연출을 마무리합니다. 식작업을 위한 말풍선 종류 및 사용 방법, 위치선정 폰트 설정 및 크기 조절을 실습하여 최종 작업물을 완성하고 웹툰 작가데뷔 및 취업 준비에 돌입합니다!!

  • 학생작품 포트폴리오를 확인해 보세요!!

    학생작품 포트폴리오
    확인해 보세요!!

  • 오늘도 고백합니다.

    글·그림

    사귀어주세요!"고백을 받아버렸습니다. 그것도 공개고백!! 근데.... 우리 처음 보는 사이 아닌가요? 매일매일 고백하는 의문투성이 1학년 여학생 '한나봄'과 도망치기 바쁜 '정해솔'의 학교 청춘 성장 로맨스!

  • 중고인행

    비몽 글·그림

    내 인생까지 중고가 되는 건 아닐까..? 그러다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발견한 일기, 일상을 중고로 판다고? 무심코 사버린 일기를 읽은 다음날, 일기에 적힌 호화로운 하루가 그대로 이루어지는데..!

  • 저주해 주세요, 요정님!

    WVE 글·그림

    "왕좌를 잇는 자들은 의심병에 시달려 단명할 것이다." 건국왕에게 저주를 걸었다는 사악한 요정 마법사. 저주를 풀 방법을 하나 찾았는데. 왕국에 저주를 건 사악한 마법사를 꼬셔야 한다고?!

  • 용을 삼킨 지네

    유독 글·그림

    신체의 일부로 기생지네를 사용하는 지네부족 지네부족은 최강의 용병집단임에도 용의 나라 번도르에 패배해 식민지배를 받게된다.주인공은 ‘용을 잡은 지네’ 를 다스리고 지네부족의 새로운 전설을 쓸 수 있을 것인가?

  • 파란

    람야 글·그림

    눈에 보이는 전부를 잡아먹는 괴물 '공명'.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나 세상을 잠식하기 시작한다. 사람들은 먹혀버린 영토를 되찾기 위해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려 한다. 그리고 여기 '공명'의 시작과 함께한 채운.

  • 오늘도 고백합니다.

    글·그림

    사귀어주세요!"고백을 받아버렸습니다. 그것도 공개고백!! 근데.... 우리 처음 보는 사이 아닌가요? 매일매일 고백하는 의문투성이 1학년 여학생 '한나봄'과 도망치기 바쁜 '정해솔'의 학교 청춘 성장 로맨스!

  • 중고인행

    비몽 글·그림

    내 인생까지 중고가 되는 건 아닐까..? 그러다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발견한 일기, 일상을 중고로 판다고? 무심코 사버린 일기를 읽은 다음날, 일기에 적힌 호화로운 하루가 그대로 이루어지는데..!

  • 저주해 주세요, 요정님!

    WVE 글·그림

    "왕좌를 잇는 자들은 의심병에 시달려 단명할 것이다." 건국왕에게 저주를 걸었다는 사악한 요정 마법사. 저주를 풀 방법을 하나 찾았는데. 왕국에 저주를 건 사악한 마법사를 꼬셔야 한다고?!

  • 용을 삼킨 지네

    유독 글·그림

    신체의 일부로 기생지네를 사용하는 지네부족 지네부족은 최강의 용병집단임에도 용의 나라 번도르에 패배해 식민지배를 받게된다.주인공은 ‘용을 잡은 지네’ 를 다스리고 지네부족의 새로운 전설을 쓸 수 있을 것인가?

  • 파란

    람야 글·그림

    눈에 보이는 전부를 잡아먹는 괴물 '공명'.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나 세상을 잠식하기 시작한다. 사람들은 먹혀버린 영토를 되찾기 위해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려 한다. 그리고 여기 '공명'의 시작과 함께한 채운.

  • 웹툰 작가의 첫걸음, 수강생들이 말하는 생생 후기

    웹툰 작가의 첫걸음,
    수강생들이 말하는 생생 후기

    창작의 꿈을 키워 온 수강생들이 직접 전하는 생생한 후기를 통해
    작가로 성장하는 과정을 경험해보세요.

    창작의 꿈을 키워 온 수강생들이
    직접 전하는 생생한 후기를 통해
    작가로 성장하는 과정을 경험해보세요.

    • 자격요건
    • < 일반 정규과정 지원 >

      특별한 사전 자격 조건 없음              

                      

      < 국비지원과정 지원 >

      1.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발급가능(일부 제외)

      2.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 2년 이내 대학, 대학원생

      - 4년제 대학 3학년부터 가능
      - 3년제 대학 2학년부터 가능
      - 2년제 대학 1학년부터 가능

      3. 제외 대상 -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 만 75세 이상인 사람
      -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을 초과하는 대학생
      - 연 매출 1억 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특수형태 근로자
      -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이면서 45세 미만 대규모기업 종사자
                     

    수강상담
    관심과정

    기타
    상담받으실 분
    • 이름
    • 휴대폰
    • 'MaruGameSchool'은 (이하 '마루스쿨'은)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마루스쿨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마루스쿨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마루스쿨은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 수집항목 : 이름 , 연락처, 이메일 ,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온라인 상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마루스쿨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마루스쿨은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 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마루스쿨은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 보존 항목 : 이름, 전화번호
      • - 보존 근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웹툰 제작 커리큘럼
    • STEP 01

      BASIC

      작가 기본능력 및 스타일 파악
      작품 기획 , 제작 기초
      시나리오 작법 , 만화연출 기법
      장르 이해 및 선택 작업하기
    • STEP 02

      Level Up

      플롯에 따른 핵심 시나리오 구체화
      작품 인물 구제화 작업
      세계관 설정 교육
      드로잉 기법 및 만화드로잉툴 활용기법 익히기
    • STEP 03

      웹툰제작 기법

      일본웹툰 연출기법
      채색기법 , 카메라 연출기법
      전문성 있는 인체 언어 표현기법
      연재형 기초 콘티 원안 확보
    • STEP 04

      연재 3회분 분량 확보

      3화분 작품 완료
      원내 학생들 대상 반응 체크
      현업 웹툰작가 미팅 제공 및 멘토링
      일본웹툰 서비스 업체 선정 및 배포
    강사님의 피드백으로 통한 발전과정
    누리마루학원
    산학협력 게임회사
    입학상담 문의 무료진로상담 국비자격문의
    누리마루 문의전화연중무휴

    주말 · 공휴일에도 상담 및 접수 가능합니다.

    02.584.0806~7

    수강료 안내

    순번 교습과목 교습비
    1 게임아트윅_평일 550,000(1개월)
    2 게임2D 캐릭터원화_평일 550,000(1개월)
    3 게임2D 배경원화_평일 550,000(1개월)
    4 게임그래픽_평일 550,000(1개월)
    5 게임UI/UX 디자인_평일 550,000(1개월)
    6 게임일러스트_평일 550,000(1개월)
    7 게임그래픽_평일 550,000(1개월)
    8 게임2D애니메이션_평일 550,000(1개월)
    9 게임3D캐릭터_평일 550,000(1개월)
    10 게임3D배경_평일 550,000(1개월)
    11 게임이펙트_평일 550,000(1개월)
    12 게임3D애니메이션_평일 550,000(1개월)
    13 3D하이폴리곤 스컬핑_평일 550,000(1개월)
    14 웹툰과정_평일 550,000(1개월)
    15 유투브 크리에이터_평일 550,000(1개월)